여행 가이드

대한항공 수하물 파손 신고와 보상 기준 안내

007 1


onri 430

대한항공 수하물 파손 신고: 알아두어야 할 정보

해외여행 중 귀국할 때 수하물이 파손되는 불상사는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일입니다. 대한항공의 수하물 파손 신고 방법과 보상 기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하물 파손 신고 방법

만약 수하물이 파손된 경우, 수취일로부터 7일 이내에 대한항공에 신고해야 합니다. 자세한 신고 절차는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하물 파손 신고하기. 제때 신고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신고 기간이 지나면 보상받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하물 파손의 진행 과정

체크인 시, 항공사로부터 고유번호가 부여된 위탁 수하물은 공항의 컨베이어 벨트를 통해 이동되고, 이후 지상 차량으로 옮겨졌다가 다시 항공기에 실리는 과정을 겪습니다. 이 과정에서는 항공사와 지상조업사가 수하물을 운반하게 되므로, 파손의 위험이 존재합니다.

특히, 수하물 파손은 항공사의 자체 배상 약관에 따라 보상받을 수 있으나, 모든 경우에 보상이 가능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수하물의 상태가 어떤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상 기준

신고를 진행하면서 유의해야 할 점은 경미한 마모 및 손상의 경우 보상 대상에서 제외된다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일반적인 긁힘, 흠집, 눌림 및 얼룩, 그리고 액세서리나 자물쇠, 이름표, 커버와 같은 부속품의 분실 및 손상이 포함됩니다.

또한, 미국 교통안전청(TSA)이 수하물을 임의로 검색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손상에 대해서는 별도의 절차가 필요합니다. 만약 이로 인해 손상을 입었다고 생각되시면, 미국 교통안전청의 고객 서비스 번호인 1-866-289-9673로 연락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먼 거리의 여행에서는 종종 하드케이스에 담기지 않은 스포츠 용품(예: 골프채)의 경우 파손 시 보상에서 제외된다는 점도 기억하십시오. 이런 사전 정보를precaution으로서 충분히 숙지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FAQ

Q: 수하물이 파손된 경우 몇 일 이내에 신고해야 하나요?
A: 수하물 파손은 수취일로부터 7일 이내에 신고해야 합니다.

Q: 경미한 마모나 손해에 대해서는 보상이 되나요?
A: 일반적인 마모 및 손상은 보상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일본여행 할인쿠폰

📌 클룩 일본여행 할인 프로모션⚡
- 오사카/도쿄/후쿠오카/삿포로
교통패스 및 유니버셜 스튜디오, 주유패스 등
📌 돈키호테 할인쿠폰⚡
📌 빅카메라 할인쿠폰⚡
Klook.com

여행정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