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마케팅을 통해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눈부신 에메랄드빛 바다와 새하얀 백사장, 싱그러운 자연이 살아 숨 쉬는 필리핀! 특히 ‘보라카이’하면 가슴 설레는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꿈에 그리던 보라카이 여행, 설레는 마음으로 비행기에 오르기 전 꼭 알아둬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칼리보 국제공항에 대한 정보입니다! 칼리보 국제공항은 보라카이 여행의 관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자칫 공항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당황스러운 상황에 직면하거나, 예상치 못한 불편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여러분이 칼리보 국제공항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정보를 담았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칼리보 국제공항 이용에 대한 걱정은 깨끗이 잊고, 오롯이 설렘 가득한 여행에만 집중하실 수 있을 거예요!
1. 칼리보 국제공항, 어떤 곳인가요?
칼리보 국제공항(Kalibo International Airport, KLO)은 필리핀 아클란 주 칼리보에 위치한 국제공항입니다. 필리핀에서 일곱 번째로 큰 공항이며, 특히 세계적인 휴양지 ‘보라카이’의 관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매년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칼리보 국제공항을 통해 보라카이로 향합니다.
2. 칼리보 국제공항, 왜 중요할까요?
보라카이에는 공항이 없기 때문에, 보라카이 여행을 위해서는 반드시 칼리보 국제공항을 거쳐야 합니다. 인천 국제공항에서 칼리보 국제공항까지 직항 항공편이 운항되고 있으며, 비행시간은 약 4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3. 칼리보 국제공항에서 보라카이까지 이동하는 방법은?
칼리보 국제공항에서 보라카이 섬까지는 배를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공항에서 약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 까띠끌란 선착장까지 이동한 후, 다시 배를 타고 15분 정도 이동하면 드디어 보라카이에 도착합니다! 조금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칼리보 국제공항에서 보라카이까지 이동하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뉘며, 각 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장 편리한 방법: 여행사를 통한 예약
- 장점: 공항 픽업부터 보라카이 호텔 드롭오프까지 한 번에 해결 가능, 편리하고 안전
- 단점: 다른 방법에 비해 비용이 다소 높음 (1) 여행 전, 여행사 웹사이트 또는 전화를 통해 칼리보 국제공항에서 보라카이 호텔까지 이동하는 패키지를 예약합니다. (2) 예약 시, 도착 항공편 정보와 보라카이 호텔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3) 공항 도착 후, 예약한 여행사 직원의 안내에 따라 까띠끌란 선착장까지 이동합니다. (보통 전용 차량 제공) (4) 까띠끌란 선착장에서 보라카이까지는 여행사에서 제공하는 배를 타고 이동합니다. (5) 보라카이 섬에 도착하면, 다시 여행사 직원의 안내에 따라 예약한 호텔까지 편안하게 이동합니다.
2)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공항 셔틀버스 이용